본문 바로가기
일상

가벼운학습지 영어, 7주차

by 이니쌤 2024. 9. 28.
반응형

요새 너무 바빠서 정말 정신 없이 지내고 있다. 
요새는 운칠기삼이 아니라 운구기일이라는 말이 있다고 한다. 
노력해도 안되는 사람이 있고 노력을 많이 하지 않더라도 잘 되는 사람이 있다는건데... 
살다보니 이 말에 너무 많이 동의한다. 
뭐랄까... 재수없지만 내가 운구기일의 삶을 사는 것 같기도 하고
2024년은 진짜 내 인생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다. 
공개적인 블로그에 적을 수는 없지만, 직업적으로 큰 변화가 있었고 
내가 많이 노력하지 않아도 착착 일이 트이는 경우가 있었다. 
인복이기도 했고, 운이 많이 작용하기도 했다. 
 
어쨌든 그로 인해서 10월의 나의 달력은 이미... full 이 되어버렸다. 
벌써부터 한달이 강의 일정으로 빽빽해졌다. 
문제는 그 강의가 아예 풀타임 영어로 진행하는 강의라는 것...
full 타임 영어강의의 장점 - 시급이 말도 안되게 높다. 나는 초보강사이기 때문에 기존의 수업보다 적게 받는것이 당연한데 기존의 강의보다 두배 가까이 되는 금액으로 제안을 받았다. 
full 타임 영어강의의 단점 - 영어 준비...... ^^  <<영어공부 미리미리 해둘걸... 덕분에 주말에 열공중...!!
 


그래서 내가 꺼내든 것은 바로 가벼운 학습지
물론 가벼운 학습지에 나오는 내용을 공부한다고 해서 내가 당장에 영어로 강의하는 것이 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가벼운 학습지 영어는 정말 친구와 함께 가벼운 일상 대화를 하는 것을 주제로 이야기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어대한 감각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참 좋은 교재이다.

그나저나 오늘 쌤 진짜 예쁘셨다...!! 스타일이 찰떡쿵~ 
 
오늘은 소개팅과 애프터에 대한 내용을 배웠다. 
수업 중에 배운 내용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토익스피킹 수업에서도 내가 이야기 하는 내용이다. 
"여러분~ 혹시 소개팅을 뭐라고 하는줄 아세요!?
blind date!
우리가 상대방에 대한 아무런 정보 없이 맹인의/눈이 먼 
안보이는 데이트를 나가는거죠!?"
 
거기에서는 give a good impression 좋은 인상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첫 인상! 이라고 하면 impression 앞에 first 를 붙여서 first impression 이라고 해요~
라고 강의한다. 
 
가벼운 학습지에서는 여기에 더해서 소개팅의 애프터 라는 단어도 같이 알려주고 있다. 
소개팅의 애프터는 영어로 after이 아닌 첫번째 blind date 이후의 데이트로 second date라고 한다. 
책의 예문에는 Did you ask Kristen out for a second date? 라는 문장이 나와있다. 
지난 시간에 배운 ask someone out 라는 표현과 함께 문장을 구성해주니, 
학생의 입장에서는 계속해서 반복학습되면서 문장 익히기 좋을 것 같다! 
 
가벼운 학습지... 때마침 잘 신청했다. 
덕분에 강의에 여러모로 참 도움이 되어 좋다 :) 

 

 

 

나는 지금 습관을 형성하는 챌린지 중입니다🤍
(미션 성공 시 소정의 수수료를 환급 받습니다.)
링크: http://bit.ly/3VJS0X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