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벼운 학습지,5주차

by 이니쌤 2024. 9. 14.
반응형

가벼운학습지, 5주차 진행 
지난주에 내가 주식 실패 경험을 이야기했지만 
진짜 나는 돈에 관련해서는 주식이나 코인이나 믿지도 않고 하지도 않았었다. 
나는 부동산처럼 안전자산에 더 구미가 당기는 편이다. 
사실 작년까지는 정말 사회 초년생이기 때문에 
일하는데 정신이 없었다. 이제는 일도 조금 안정적인 궤도에 들어섰고, 경제 관련해서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경제 관련해서 공부한다고 하면 다들 미국정세에 대해 잘 알아야 된다고 이야기하더라. 
그래서 부자들은 매일 영자신문을 읽는다고 
근데 나는 경제에 너무 관심이 없다보니, 이번 수업에서는 내가 잘 모르고 잘 못들어본 표현들이 많이 나와서 공부하는 맛이 났다. 
 

확실히 본인이 관심 갖는 분야가 아니고 기존에 익숙한 분야가 아니면
접할 일이 많이 없기 때문에 생소한 느낌이 나고 조금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당연하다. 
나도 이전의 사랑 관련 주제보다 이번 4주차 수업이 조금 더 어렵게 느껴진다. 
이런게 근데 학습지의 장점이 아닐까 싶다. 
주식관련되어서는 한국어로도 모르기 때문에 영어로는 더더욱 관심을 갖고 공부하기 어려운데 
학습자 자체에서 이렇게 알려주니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오늘 공부하면서 가장 와닿았던 문장들을 몇개 공유해볼까 한다. 
I am a timid investor. 나는 소심쟁이 투자자야.  
I am leaving the stock game. 나는 주식판을 떠난다. 
That's not called investing, that's called gambling. 주식이 아니라 도박을 한 것이다. 
 
나는 지금 습관을 형성하는 챌린지 중입니다🤍
(미션 성공 시 소정의 수수료를 환급 받습니다.)
링크: http://bit.ly/3VJS0X5

반응형